울산 약사초등학교에 체험형 안전체험관 구축 > 보도자료

보도자료

울산 약사초등학교에 체험형 안전체험관 구축

작성자 최고관리자
E-mail safetyedu@safetykorea.or.kr
235
0

본문

대한안전교육협회울산 약사초등학교에 체험형 안전체험관 구축


  

대한안전교육협회(대표 정성호, 이하 협회)가 지난 4일 울산 약사초등학교 체험형 안전체험관 구축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이번 약사초 체험형 안전체험관에는응급처치 체험교통안전체험화재안전체험화재 미로 체험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응급처치 체험존에서는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체험 교육이 실시된다.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는 협회가 자체 개발하여 특허 등록한 제품으로 심폐소생술 결과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해 압박 횟수, 속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715c8247ab7b753b1fd34329961bdd4f_1580947587_0207.jpg
 

사진1. 대한안전교육협회, 울산약사초등학교 체험형 안전체험관 내 응급처치 체험존 구축


 

교통안전 체험존에서는 연출된 버스 의자에 탑승해 차량 급제동 시 쏠림 현상을 경험하고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배우게 된다.


 

화재 안전체험존에서는 소화기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화재진압 교육과 화재 미로 탈출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연기가 가득한 어두운 통로를 유도등을 따라 신속하게 탈출하는 화재 미로 체험존은 LED를 활용한 벽 갈라짐 연출, 각종 장애물 모형 연출 등을 통해 보다 현실감 있는 분위기 속에서 체험이 가능하다.


 

715c8247ab7b753b1fd34329961bdd4f_1580947627_6406.jpg
 

사진2. 대한안전교육협회, 울산약사초등학교 체험형 안전체험관 내 교통안전체험존 구축


 

협회의 정성호 대표는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스스로 발견하고 해결방법을 찾아, 이를 익혀 적용할 수 있도록 반복적이고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학교의 특색에 맞는 안전체험시설 구축 및 활용으로 학생 체험 위주의 교육기회를 확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협회는 지난 1월 울산 연암초등학교, 파주 금촌초등학교에 체험형 안전체험관을 구축하였으며, 전국 학교에 안전체험관을 구축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협회는 자체적으로 안전교육 콘텐츠 및 시뮬레이터를 개발하여 체험관을 구성하는데, 이는 학교에서 응급처치부터 생활 안전, 재난 안전에 이르기까지 교육부에서 지정한 7대 안전교육을 실전처럼 교육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협회는 울산 약사초 이외에도 울산 온산초, 부산 옥천초, 창원 남산초, 공주 신관초, 세종 두루고 등에 체험형 안전체험관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