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 경기도교육연수원서 신규공무원 체험안전교육 실시 >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한안전교육협회, 경기도교육연수원서 신규공무원 체험안전교육 실시

작성자 최고관리자
E-mail safetyedu@safetykorea.or.kr
296
0

본문

대한안전교육협회, 경기도교육연수원서 신규공무원  체험안전교육 실시 


a8cdabd63419e544800106684975cf82_1540168434_3152.JPG


대한안전교육협회(본부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지난 18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를 대상으로 체험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 체험 교육과 함께 VR안전교육 체험으로 구성되었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협회가 자체 개발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체험 위주로 진행되었다.체험자가 마네킹에 가슴압박을 실시하면, 스크린 화면에 가슴압박수, 경과 시간, 속도 등이 실시간으로 체크되어 즉각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가장 정확하게 시행한 사람 순으로 순위가 매겨져 재미가 더해진다. 일반적인 마네킹으로만 교육하는 방법보다 체험자들의 호응이 훨씬 높다.


또한, 현실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위험한 상황을 가상현실(VR) 속에서 체험하고 대피요령을 익히는 VR안전교육 체험도 운영했다. 


교육에 참가한 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 이 모씨는 “이론으로만 알던 심폐소생술을 마네킹에 직접 가슴압박을 해보고, 시뮬레이션으로 여러 번 반복해서 배우니까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협회의 정성호 본부장은 “안전교육은 이론과 체험이 함께 이루어져야 학습효과가 배가 된다. 올바른 안전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의 안전의식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협회는 정부가 지정한 안전교육 위탁기관으로 법정의무교육인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관리책임자교육, 근로자정기교육 등의 직무교육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수강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