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재해가 실현됨으로 기업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대한안전교육협회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기후변화로 인해 늘어나고 있는 국지적인 홍수피해, 사막화 등은 발전한 인류의 문명을 위협하고 있으며, 지진, 해일, 화산 폭발 등의 자연재해는 한순간에 삶의 터전을 앗아갑니다. 코로나19를 비롯한 전 세계적인 전염병의 유행 등 다양한 모습으로 새롭게 등장하는 재난은 삶의 모습을 조금 더 빨리 바꿔놓고 있습니다. 또한 산업의 발달로 더욱 다양화되고 대형화되는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국내외의 산업안전표준 및 산업안전 관련법이 새롭게 만들어지거나 개정되고 있어, 기업에 요구되는 안전보건의 기준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비해 협회는 언제나 새로운 안전을 위해 준비하고 노력합니다.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인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등의 활용은 이미 우리 생활 속에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새로운 위험에 대비하는 동시에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안전과 교육의 방식을 연구하여 실용화하는 과정에서 협회의 안전기술과 교육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미 협회에서는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체험 안전교육, 스마트 심폐소생술 훈련을 체험형 맞춤형 안전보건교육에 활용하고, 협회가 설계, 시공한 안전체험관에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전보건의식과 안전문화가 각각의 기업현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산업안전보건교육, 사업장 요청 출장 안전보건교육을 통해서 산업안전보건법에서 법정 의무교육으로 지정한 근로자 안전보건교육을 비롯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진행합니다. 또한 국내 최정예 안전보건전문가들이 진행하는 KOSHA-MS/ISO45001 인증 지도, 위험성 평가 교육 등으로 기업에 요구되는 안전보건의 환경을 조성하여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업의 노력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협회는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성큼 다가온 뉴 노멀의 시대에 걸맞은 안전보건교육의 새로운 모습을 만들어나가겠습니다. 협회의 안전보건교육 노하우를 집약한 기존의 온오프라인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메타버스를 비롯한 새로운 기술과 환경을 활용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안전보건교육의 새로운 장을 넓혀나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정성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