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안전 교육 위한 토탈 안전솔루션 키오스크 설치

 

대한안전교육협회,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안전 교육 위한 토탈 안전솔루션 키오스크 설치




 

대한안전교육협회(대표 정성호, 이하 협회)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의 안전 교육 진행을 위해 특허 제품인 토탈 안전솔루션 키오스크를 설치한 소식을 전했다.

 

협회가 자체 개발한 토탈 안전솔루션 키오스크 ‘WHO’(이하WHO)는 한 대의 키오스크로 심폐 소생술 시뮬레이터와 소화기 화재진압 시뮬레이터를 비롯, 생활안전 전반의 VR 콘텐츠부터 다양한 재난 안전 교육을 종합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멀티 학습용 제품이다.

 

정부 지정 안전교육 기관인 협회는 여러 안전교육 경험을 토대로 안전교육을 다양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안을 고안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한 결과로 WHO를 개발하였다. WHO는 심폐 소생술 및 화재 상황을 대비한 안전 교육 시뮬레이터와 VR로 일상생활과 산업 재난 상황을 더욱더 생생하게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조작이 어렵지 않아 제한없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협회 정성호 회장은 "토탈 안전 키오스크 WHO는 선제적인 안전교육이 가능하고 한 대의 키오스크로 멀티 안전 교육이 가능해 안전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라고 전하며, “다양한 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학습자가 실질적인 사고 대처법과 행동요령을 배울 수 있는 안전 교육 콘텐츠 개발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협회는 키오스크 WHO로 다수의 체험존 구축을 비롯해 강남구 관할 내 학교에도 키오스크 추가 설치와 경남 장애인 종합 복지 센터 이동 차량 내 구축과 전남소방본부 산하 전 소방서에 키오스크 존을 구축하는 등 키오스크를 통한 안전교육을 널리 보급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협회의 안전 시스템 개발과 다양한 콘텐츠에 관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를 및 유선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