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에 전기안전체험관 구축 진행 ‘맞손’

 


대한안전교육협회,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에 전기안전체험관 구축 진행맞손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에 위치한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에 전기안전체험관을 구축했다.

 

협회가 구축한 주요 체험존은 ▲피복노출감전 체험 ▲배전반 누설전류측정 체험 ▲인체통전도 체험 ▲활선검전 체험 ▲LOTO 체험 ▲절연보호구 체험 등으로 조성되어 있다. 협회는 본 체험관에서 현장 근로자가 현장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기반해 선제적인 안전체험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 마련을 최우선으로 하여 구축을 진행했다.

 

 

 


 

 

정성호 협회장은 “삼성디스플레이의 특수성을 감안해 맞춤형 체험 안전교육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했다.” 며 “이번 구축으로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의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안전한 사업장이 되기를 바란다.”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협회는 삼성디스플레이 전기안전체험관을 비롯해 한국서부발전(평택), 한국가스공사 이동식체험형 안전교육장 구축 등 특수한 산업에 관련해 맞춤형 체험관을 구축하며 안전 체험관의 다각화를 꾀하고 있다.

 

 

협회의 안전 체험관 구축과 온라인 안전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안전교육협회 사이트를 방문하여 확인이 가능하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