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대한안전교육협회-베트남 소방공안국, 산업안전분야 협력 강조

대한안전교육협회-베트남 소방공안국, 산업안전분야 협력 강조 


사진1. 좌 베트남 NGUYỄN TUẤN ANH(응웬 뚜언 아잉) 소방공안국장, 우 대한안전교육협회 정성호 대표

 

대한안전교육협회(대표 정성호, 이하 협회)가 지난 21일 베트남 소방공안국을 방문하여 이번에 신규 취임한 NGUYỄN TUẤN ANH(응웬 뚜언 아잉) 소방공안국장과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협회는 2018 년부터 베트남 소방공안국과 안전산업 보급 협력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해왔으며, 이번 NGUYỄN TUẤN ANH(응웬 뚜언 아잉) 소방공안국장 취임을 계기로 재방문하여 협력사항을 논의했다. 


지난 2018 년 12월 호찌민시 8군에 위치한 Carina Plaza 아파트에서 발생한 대형화재 사고로 인하여 베트남 시민들은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되었다. 


이에 베트남 정부는 화재예방 및 안전에 대한 의식 고취 등 안전분야 전반에 걸쳐 재해 및 사고 예방정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베트남 사회 전반에 인프라 구축을 위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협회와 베트남 소방공안국은 그 일환으로 추진 중인 한국형 안전체험관 건립에 대해서도 폭넓게 의견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베트남 소방공안국은 경제발전과 더불어 건설업과 제조업 중심으로 산업재해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어 소방안전과 더불어 산업재해 안전교육을 할 수 있는 체험형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이에 대한 협회의 안전교육·안전 솔루션·안전체험관 구축 사업에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하였다.


협회는 이번 베트남 소방공안국장과의 만남을 통해 국내외 소방 안전제품의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베트남 해외시장 진출 지원 경쟁력 확보를 통해서 베트남 소방산업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소방산업 진흥 및 발전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