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전라남도 학생교육원 유달 학생수련장에 안전체험관 건립

대한안전교육협회전라남도 학생교육원 유달 학생수련장에 안전체험관 건립



대한안전교육협회(대표 정성호, 이하 협회)가 전라남도 학생교육원 유달 학생수련장에 안전체험 교육시설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는 연면적 563.94㎡ 규모로 생명구출 체험·위기탈출 체험·화재대응 체험·완강기 체험 등 4개의 체험동과 11개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생명구출 체험동에서는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안전, 언어 및 신체 폭력, 자살 및 집단 따돌림, 직업안전 등 다양한 안전수칙을 영상으로 배우게 된다. 또한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와 약물 고글 체험도 진행된다.



위기탈출 체험동에서는 생활 속 안전퀴즈를 단계별로 풀어가며 체험자의 안전지수를 확인해볼 수 있다. 또한 칠판, 교실, 책상 등 학교 교실이 재현된 시뮬레이터에서 지진 발생 시의 지진 강도를 체험하고 행동수칙을 실습할 수 있다.


특히 지하철 화재 교통안전 선박안전 미세먼지 항공안전 아파트 화재 추락재해 지게차 안전 협착재해 밀폐 안전 크레인 안전 등 사회재난부터 교통안전, 직업안전에 이르기까지 VR을 통해 다양한 안전사고를 가상현실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화재대응 체험동에서는 화재진압부터 화재대피에 이르기까지 수준별 화재대피 방법을 배우고, 각종 전시를 통해 안전 경각심을 가지게 된다.


완강기 체험동에서는 산불, 폭발 등 대형화재 시 대응요령을 배우고 완강기를 사용하여 탈출하는 방법을 체험할 수 있다


협회의 정성호 대표는 유달 학생수련장 안전체험관에서 체험중심의 다양한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에 현명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협회는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 소화기 시뮬레이터와 VR 콘텐츠 등 다양한 교구를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교육을 진행, 안전체험관 구축을 추진해오고 있다.


제품 개발부터 교육, 체험관 구축에 이르기까지 타사와는 차별화된 품질 및 서비스로 시장 내에서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