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여주시청 관리감독자 정기 안전보건교육 위탁 운영

대한안전교육협회, 여주시청 관리감독자 정기 안전보건교육 위탁 운영

 

 


대한안전교육협회(대표 정성호, 이하 협회)가 지난 9일 여주시청 상황실에서 산업안전보건 관련 관리감독자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위탁 운영했다고 전했다.

 

관리감독자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소속기관의 현업 근로자를 직접 지휘감독하는 사람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자치행정과장 외 21명이 관리감독자 교육을 이수했다.

 

교육의 주요 내용으로는관리감독자의 임무와 역할산업안전보건법작업공정 유해위험과 재해예방표준 안전 작업방법산업보건 및 직업병 예방유해위험작업 환경 관리 등으로 구성됐다.

 

협회는 근로환경 개선 및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관리감독자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정성호 대표는최근 지속적인 산업재해 사고가 발생하면서 산업안전보건분야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교육 실시를 통해 더 이상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협회는 안전관리자, 보건관리자, 안전관리 전문기관 종사자 및 보건관리 전문기관 종사자, 안전보건관리책임자 등 직무교육(신규/보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교육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한안전교육협회 홈페이지(Safetykorea.or.kr)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