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안양시와 연계해 민방위 교육 온라인 실시

대한안전교육협회, 안양시와 연계해 민방위 교육 온라인 실시



대한안전교육협회(이하 ‘협회’)가 안양시와 연계해 민방위 훈련을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있다.


협회는 지난 달 16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민방위 교육을 온라인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고 밝혔다. 협회의 민방위 교육 온라인 서비스는 모바일로도 이수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 동안 민방위 훈련은 정해진 소집일자에 훈련 대상자가 훈련장으로 직접 방문해 교육을 받아야 해 직장인과 자영업자의 불편이 상당했다. 협회에 따르면 그 동안 민방위 훈련을 이수한 민방위 대원의 온라인 교육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협회는 안양시 소속 5년차 이상 만 40세 이하의 지역 및 직장 민방위 대원들은 온라인으로 민방위 훈련을 이수할 수 있다고 밝혔다. 훈련생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민방위 온라인 교육’을 검색해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 인증을 한 뒤 해당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강의는 화생방과 응급처치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 수강 후 문제 풀이와 설문조사까지 마치면 모든 교육이 종료된다.


협회 정성호 본부장은 “민방위 온라인 교육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만 된다면 충분히 교육 이수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앞으로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가 민방위 훈련의 참석율을 올리고 민방위 훈련생의 편의를 증진시키겠다”고 덧붙였다.





대한안전교육협회, 안양시와 연계해 민방위 교육 온라인 실시



< 출처 : 베타뉴스 구창환 기자 (koo@betanews.net) >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