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대전 유성초 ‘학생들의 안전의식 함양’ 위한 교실형 안전 체험관 구축

대한안전교육협회, 대전 유성초 학생들의 안전의식 함양위한 교실형 안전 체험관 구축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유성초등학교(교장 김진숙)에 학생들을 위한 교실형 안전체험관을 구축했다.

 

유휴 교실을 활용해 구축한 유성초등학교의 안전체험관인 유성안전배움교실은 응급처치체험(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완강기 체험, 지진안전 체험, 화재 진압 체험, 화재 시 대처 요령 체험, 승강기 안전 체험 등의 긴급 상황 시 필요한 기초 안전 체험 등으로 구성되었다.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교통안전(자동차, 자전거, 보행) 및 생활 안전(흡연 및 중독 체험, 화재 신고 체험, 비상시 짐 싸기 체험 활동) 공간을 마련해 다양한 체험 교구를 통해 학생들의 눈높이 맞춤형 안전교육이 가능한 공간을 조성하였다.

 

 

협회 자체 개발의 안전 교육 프로그램들은 실제 경험이 힘든 재난 상황을 신선하게 표현하여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여 교육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체험형 교육을 통해 위험 상황을 간접 체험하고 사고 예방 및 위험 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을 더욱 자세하게 배울 수 있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학생들이 더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 라며 조금 더 생생한 체험 방법으로 아이들이 안전교육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협회는 최근 행정안전부로부터 어린이 안전교육 전문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생애주기별 안전교육과 찾아가는 안전 교육, 체험 중심 안전교육 등의 사업을 추진하며 안전 문화의 정착, 산업재해 및 재난 예방 교육을 통한 안전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관련된 협회의 행보와 다양한 교육 콘텐츠에 대한 내용은 대한안전교육협회 공식 홈페이지 및 유선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