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한국광물자원공사에 스마트 심폐소생술 교육 솔루션 설치


대한안전교육협회, 한국광물자원공사에 스마트 심폐소생술 교육 솔루션 설치




 

대한안전교육협회(이하 협회, 회장 정성호)는 강원도 태백에 위치한 한국광물자원공사에 광산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스마트 심폐소생술 교육 솔루션을 설치했다.

 

이번 한국광물자원공사에 납품된 협회의 스마트 심폐소생술 교육 솔루션은 재해 발생 횟수가 빈번한 현장에서 심정지 상황 발생 시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개발 된 인명 구조 교육용 솔루션이다.

 

협회의 심폐소생술 솔루션 내용에는 일상 생활에서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에서 쉽게 당황하여 놓칠 수 있는 4분의 골든 타임 내 바로 실시 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에 대한 사전교육과 및 AED 사용법에 대해 배워 볼 수 있다. 또한 솔루션 프로그램 실행 시 다양한 배경화면을 선택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에 대비한 상황 연습이 가능해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있다.

 

 

자체 개발된 스마트 심폐소생술 교육 솔루션은 가슴 압박 속도, 압박 시도 시 성공 여부 및 횟수 등의 정보들을 사용자가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잘못된 압박의 자세와 압박의 강도를 즉시 교정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협회의 스마트 심폐소생술 교육 솔루션은 모든 모델의 심폐소생술용 마네킹에 연동하여 설치가 가능하며, 최소 1인에서 최대 24인 까지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교육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협회 정성호 회장은 근로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산업 및 생활 안전 교육 콘텐츠 개발에 힘 쏟을 것이라며 기존 안전교육 콘텐츠들 이외에도 범국민적으로 실제 체험이 가능한 형태의 실감형 콘텐츠 개발에 힘써 기초 생활 안전 인식을 고취 시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나아가 협회의 주요 개발 시뮬레이터인 심폐소생술과 소화기 시뮬레이터가 최근 우수품질 소프트웨어에만 부여되는 GS (Good Software) 인증서까지 획득하며 안전 시뮬레이터 개발의 선두주자로 손꼽히고 있다. 이와 관련된 협회의 자세한 소식과 일정은 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를 받아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