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체험형 재난 안전교육 실시

 

대한안전교육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체험형 재난 안전교육 실시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안전한 산업환경 조성을 위해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석영철, 이하 진흥원) 내 안전홍보관에서 체험 형태의 재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진흥원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협회21년도 안전 교육은 산업 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생활에서 발생 가능한 사고와 재해 예방을 위해 111일부터 4일 동안 진행했다. 협회는 진흥원의 안전 문화 확산과 사내 안전 캠페인 실시를 목적으로 자체 개발한 시뮬레이터인 심폐소생술교육, 화재진압교육과 VR 안전 체험교육으로 구성했다.

 

협회의 안전 교육은 실제감이 느껴지는 실습 훈련으로 근로자의 안전의식 함양을 도모할 수 있도록 반복 학습 훈련이 가능하고, 체험 형태의 교육으로써 비상상황 시 실질적인 위기 대처능력을 강화할 수 있어 교육자들에게 크게 호응을 얻었다

 

 

 

 

당일 협회는 키오스크를 활용한 안전 교육 O, X 퀴즈 시간을 만들어 교육받은 재난 안전에 대한 기본 내용을 답습하는 시간을 가지고 이에 대한 정확한 교육 내용을 전달하는 데 힘 쏟았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 “VR을 이용한 가상공간에서 재난 대응 매뉴얼을 학습하고 이를 통해 진흥원 직원들의 실질적인 위기 대처능력이 향상하길 바란다.”고 전하며, “키오스크를 활용해 심폐소생술을 반복 학습하여 압박 자세, 압박 방법, 적정 횟수 등 필수적 요소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위급한 상황에 직원이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정부에서 지정 안전보건 교육기관으로 법정 의무교육 외 다양한 안전교육을 집체, 온라인, 우편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재직자 직무훈련 교육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해 이러닝 직무교육을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다. 

 

협회의 법정 의무교육 및 직무교육, 체험 안전교육에 대한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와 유선 연락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