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경북소방본부 영천소방서 이동식 안전체험차량 공간 조성해

 

대한안전교육협회, 경북소방본부영천소방서 이동식 안전체험차량 공간 조성해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정성호, 이하 협회)가 영천소방서(소방서장 김용태, 이하 소방서)에서운영하고 있는 경북소방본부 이동식 안전체험차량 내부 체험 공간을 조성했다.

 

경북소방본부(영천소방서) 이동식 안전체험차량을 통해 안전 체험을 위해 방문하는 도민을 대상으로 위기 대응능력을 향상하고, 학생들의생활 안전사고를 예방 교육을 위한 목적으로 조성했다고 전하며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없는 이동식 차량 형태로 제작되어 언제 어디든 찾아가는 안전교육이가능하여 경북지역의 안전 교육 증대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동식 안전체험차량에는 협회가 자체 개발한 화재 진압 시뮬레이터를설치하여 다양한 소화기에 대한 학습 및 화재 진압 체험 훈련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였다. 특허를 보유하고있는 화재 진압 시뮬레이터는 화재 진압 교육 소프트웨어와 센서 감지형 교육용 소화기가 연동하는 방식으로 체험자가 진동을 감지하며 소화기 작동과화재 진압 과정에 대해 자세히 배워 볼 수 있다.

 

 

이를비롯해 진도 1~6까지 지진 강도를 경험할 수 있는 지진 체험존에서 지진발생 시 대피요령을 배우고, 지진 체험을 지나 승강기 체험존, 생활 속 주방 공간을 조성하여주방화재 및 가스안전체험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 체험위주 안전교육을 통해 위기 대처 능력 향상 및 실제 상황 속에서 대응 방법을 미리 숙지하여 경북 지역내 학생들의 안전의식 고취와 위급상황에 대한대처능력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협회는 이번 경북소방본부 체험 차량만 아니라 대전 동부소방서, 서울소방본부, 전남소방본부, 충북교육청, 경남도청 등 다수의 이동식 안전체험차량에 협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축했다.

 

또한 정부에서 허가 받은 안전보건 교육기관으로 이동식 안전체험차량제작과 더불어 안전체험관 구축, 법정의무교육 운영 등 안전교육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 19가 다소 감소 추세를 보이며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던안전보건교육을 우편교육 및 온라인교육뿐 아니라 집체교육 등의 방식으로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협회의 이동식 안전체험차량 및 비대면 원격교육 등 자세한 내용은대한안전교육협회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