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강남구 밀알학교에 토탈안전솔루션 키오스크 설치해

 

대한안전교육협회, 강남구 밀알학교에 토탈안전솔루션 키오스크 설치해

 

 

대한안전교육협회(대표 정성호, 이하 협회)가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서울밀알학교(교장 최병우, 이하 밀알학교)에 특허 제품인 토탈 안전솔루션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밀알학교는 사랑과 봉사, 섬김과 나눔의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기 소질과 능력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사랑으로 도와주고 격려하며 가르치는 행복한 학교를 목표로 설립한 특수학교이다.

 

이번 밀알학교에 설치한 협회 자체 개발의 토탈 안전솔루션 키오스크 ‘WHO’(이하WHO)는 한 대의 키오스크로 화재진압 시뮬레이터를 비롯해 응급 사고 시 필요한 CPR 교육을 위해 심폐 소생술 시뮬레이터와 생활안전에 관한 VR 콘텐츠부터 다양한 사고 상황을 종합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안전 교육용 제품이다.

 

 

정부에서 지정한 안전 교육기관인 협회는 다수의 안전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안전교육을 다양하게 진행할 수 있게 하기위해 WHO를 개발했다. 또한, 장소에 대한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설치가 자유롭고 체험 교육을 어디서나 진행할 수 있다


 

 

 

협회 정성호 회장은 "WHO를 통한 체험 안전교육이 아이들이 흥미를 유발하여 안전에 대한 의식을 높이는데 기여를 하기 바란다.” 교내 사고 사례와 유형을 파악하여 학생들이 실제 사고 발생시 대처법과 행동요령을 배울 수 있는 안전 교육 콘텐츠 개발에도 지속적으로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한편 협회는 키오스크 WHO를 안전취약계층에 적용할 수 있는 추가적인 제품 제작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전남소방본부 및 다수 교육기관과 학교에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키오스크를 통한 안전교육을 널리 보급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협회의 다양한 콘텐츠와 관련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를 및 유선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