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강남 중동중학교에 토탈안전솔루션 키오스크 설치해

 


대한안전교육협회, 강남 중동중학교에 토탈안전솔루션 키오스크 설치해




대한안전교육협회(대표 정성호, 이하 협회)가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중동중학교(교장 이명학, 이하 중동중)에 특허 제품인 토탈 안전솔루션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중동중은 우리나라 근대사의 격동기인 1906년 개교한 역사와 전통을 지닌 명문사학이며, 민족의 애환과 고락을 함께한 민족사학의 이념, 전통과 역사를 바탕으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번 중동중에 설치한 협회 자체 개발 토탈 안전솔루션 키오스크 ‘WHO’(이하WHO)는 한 대의 키오스크로 심폐 소생술 시뮬레이터와 소화기 화재진압 시뮬레이터를 비롯, 생활안전 전반의 VR 콘텐츠부터 다양한 재난 안전 교육을 종합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멀티 학습용 제품이다.

 

 

정부에서 지정한 안전 교육기관인 협회는 다양한 안전교육 경험을 토대로 하여 학생이 안전에 관한 바람직한 응급 사고 대응 능력과 안전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토탈안전솔루션 키오스크 WHO를 개발했다


 


 

협회 정성호 회장은 "토탈 안전 키오스크 WHO는 반복적인 체험을 통한 안전교육이 가능해 횟수에 제한 없이 안전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전하며, “다양한 사고 사례와 유형을 파악하여 학생들이 실제 사고 발생시 대처법과 행동요령을 배울 수 있는 안전 교육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협회는 키오스크 WHO를 안전취약계층에 적용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및 다수 공공기관에도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키오스크를 통한 안전교육을 널리 보급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협회의 안전 시스템 개발과 다양한 콘텐츠에 관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를 및 유선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