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 근로자 대상 정기안전보건교육 실시해

 

대한안전교육협회, 한국어촌어항공단 근로자 대상 정기안전보건교육 실시해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한국어촌어항공단 근로자를 대상으로 정기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어촌어항법 제57조에 따라 1987년 설립된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어촌·어항·어장 분야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활력 있는 어촌」, 「쾌적한 어항」, 「풍요로운 어장」을 만들어 가고 있으며 특히, 현장에서 어업인들과 함께 답을 찾고, 정부와 국회,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심도 있게 협의하며 어촌·어항을 행복하고 살기 좋은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금번 협회에서 실시한 정기 안전보건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에 따라 대상 사업장에서 분기별로 일정시간 이상의 교육을 실시해야 하는 법정의무교육으로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사업장의 안전과 근로자의 건강을 지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산업 보건 및 직업병 예방에 관한 사항 산업재해 보상 보험 제도 및 보험금 청구 직무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사항 직장 내 괴롭힘, 고객의 폭언 등으로 인한 건강장해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사항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협회는 정부의 정식 인가를 받은 안전보건교육기관으로 법정 의무교육인 근로자 정기안전교육, 관리감독자 교육 및 신규채용자 교육 등을 함께 교육하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 교육을 통해 제공되는 협회의 안전보건교육은 매년 개정되는 법령과 업계의 새로운 동향에 따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 재해발생 예방을 위해 앞으로도 안전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선 등 안전의식 고취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협회의 안전교육이 공단 내 근로자들의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과 안전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협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안전보건교육 외에도 자체적인 IoT 기반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기업별 업종에 따라 맞춤형으로 안전체험관을 구축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협회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선 문의가 가능하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