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어린이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온산초등학교 안전체험 공간 보강해

 

대한안전교육협회, 어린이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온산초등학교 안전체험 공간 보강해



대한안전교육협회(협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에서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산읍에 위치한 울산 온산초등학교 (교장 이진철, 이하 온산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교내 안전체험교실의 교통안전체험 및 소방안전체험 공간 보강을 진행했다.

 

온산초등학교는 23년 교육균형발전 학교로 지정되어 학생의 다양한 진로, 문화 체험 활동과 교육 복지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다문화교육 정책학교로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잇는 징검다리 교육과 함께 한국어 학급 운영 등 다양한 다문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전 협회에서 체험공간을 구성한 안전체험교실에는 교통안전 체험존 외에도 화재진압, 응급처치 등 필수 생활안전교육을 위한 공간이 함께 자리하고 있다. 금번 협회에서 보강을 진행한 교통안전 체험존에서는 전반적인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보강을 통해 체험존 복도에 설치한 패널 개선 및 신호등 체험 프로그램 수정 등을 진행하여 더욱 몰입감 있는 교통안전 교육 콘텐츠를 경험해 볼 수 있게 되었다.

 

협회 정성호 회장은 “매일이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서는 실효성 있는 생애주기별 안전교육이 중요하고, 그중 단순 주입식 교육이 아닌 몸으로 직접 익히고 습관화하는 체험 중심의 협회 안전교육으로, 각종 위기상황에서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교통안전 콘텐츠를 지속 보완하고 개선하여 우리 아이들의 온전한 성장을 위해,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협회는 정부에서 인증한 교육기관으로 법정 의무교육 외 다양한 안전교육을 집체, 온라인, 우편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키오스크 등에 적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심폐소생술 교육 및 훈련 및 화재 진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 교육 형태의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협회의 안전체험관 구축과 온라인 안전 교육 및 다양한 안전교육의 내용은 대한안전교육협회 공식 홈페이지 및 유선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