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네슬레코리아유한책임회사 ‘안전한 근로 환경 조성이 최우선’ 근로자 정기안전보건교육 실시해

 

대한안전교육협회, 네슬레코리아유한책임회사안전한 근로 환경 조성이 최우선근로자 정기안전보건교육 실시해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네슬레코리아유한책임회사(대표자 토마스제프리카소, 이하 네슬레코리아)의 안전한 근로 환경 조성을 위해 근로자 정기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네슬레(Nestlé S.A)는 스위스 브베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회사로, 1866년 설립 이후 전세계 190여 국가에 진출해 있다. 네슬레 한국법인인 네슬레코리아 유한책임회사는 커피, 제과, 뉴트리션 사업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앳홈, 블루보틀, 킷캣, 프루팁스 등의 주요 브랜드가 포함된다.

 

금번 협회가 네슬레코리아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정기안전보건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에 따라 근로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도록 산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실시해야하는 법정의무교육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협회의 자체 콘텐츠와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협회는 해당 교육 커리큘럼을 산업안전 및 사고 예방에 관한 사항 산업보건 및 직업병 예방에 관한 사항 건강증진 및 질병 예방에 관한 사항 「산업안전보건법」 및 안전관리에 대한 사항 산업재해보상보험 제도에 관한 사항 등의 산업안전보건교육 규정 상의 항목을 중심으로 재해 발생 위험요인과 그에 따른 예방, 재해발생 시 대처 방법을 내용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

 

산업안전보건법에 의거한 정부 공인 인증된 안전교육기관인 협회는 근로자 정기교육 이외에도 안전보건 관리책임자교육, 신규채용자교육 등의 법정의무교육 교육 대상에 따라 필요한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리감독자 교육의 비대면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더욱 많은 수강자에게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교육 방식을 확충하였다.

 

 

 

정성호 협회장은 정기적으로 이수해야하는 안전교육을 더욱 꼼꼼하고 세밀하게 분석해 근로자의 안전한 하루 만들기에 기여하겠다.”, “주기적인 근로자 안전보건교육 실시를 통해 안전에 대한 인식 변화를 도모하고 기본적인 안전보건 사항 습득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협회의 법정의무교육 내용과 및 자체 안전 콘텐츠에 대한 내용은 대한안전교육협회 공식 홈페이지와 대한안전교육협회 통합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