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근로자 안전 의식 강화 위해 정기 안전보건교육 진행

 

대한안전교육협회,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근로자 안전 의식 강화 위해 정기 안전보건교육 진행

 


 

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현덕훈) 현업종사자의 안전의식 강화를 위해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2015년 설립한 바이오 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2014년도부터 6년간 충북도와 청주시의 지원으로 진행된첨단의료기술 가치창출사업을 통해 배출된 바이오 기업이다. 프레스티지바이로직스의 바이오 의약품 제조 장비는 싱글유즈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축돼 있으며, 일회용 백과 더불어 일회용 튜빙, 필터 등의 소모품을 사용하고 있어 이와 관련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협회에서 진행한 근로자 정기 안전보건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29조에 따라 반기별 12시간 이상 실시해야 하는 법정 필수 교육으로 ▲안전사고 사례별 유해·위험 요인과 재해예방 대책 ▲직무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 ▲휴먼에러로 발생한 사고사례 산업안전 일반 관리에 관한 사항 및 산업재해 예방 등의 내용을 포함하여 진행했다.

 




 

 

협회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정부의 인증을 받은 안전보건 교육기관으로 기업과 학교 등 온/오프라인 안전보건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안전보건교육의 실시 의무가 있는 기업체에 근로자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기업의 안전교육 담당자의 요구에 따라 기능을 추가 적용한 개별 교육 사이트 개설 및 업직종별 교육 콘텐츠 제공 등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더 나아가 이러닝, 집합, 가상현실 VR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정성호 협회장은 기업 근로자 특성에 맞는 교육 내용으로 안전보건 의식을 내재화시키고, 안전한 사업장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협회의 안전보건교육 과정 및 수강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대한안전교육협회 이러닝 교육 사이트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