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베트남 소방공안국, 범국민적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체험형 안전교육 선봬

 

대한안전교육협회-베트남 소방공안국범국민적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체험형 안전교육 선봬


 


5,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의 호치민 안전체험관에 베트남 수도 하노이, 경제수도 호치민, 경제특구 하이퐁, 최대 관광도시 다낭, 서남부 지방의 실질적 수도인 껀터의 고위급 간부들이 방문해 협회의 체험형 안전 콘텐츠를 체험했다.

 

지난 2018년부터 협회는 베트남 소방공안국, 교육부 등 정부 관계자와 안전보건 업무 전반에 관해 다양한 협력을 이어오며, 베트남 국내의 안전한 환경 조성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있다.

 

금번 방문은 협회 주력 안전 콘텐츠인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 화재진압 시뮬레이터, 소방차 운전 시뮬레이터, 연기소화기 시뮬레이터, 문어발 콘센트 체험 등의 안전교육 콘텐츠를 선보이는 기회가 되었으며, 함께 선보인 야외 체험 공간의 화재미로 탈출 체험과 사다리 체험도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관의 각 장비를 둘러본 관계자들은 가상의 사고와 재난 상황을 체험하며 그에 따른 대응 방법을 실제로 수행하는 방식으로 안전 교육을 진행하는 것에 대해 큰 반응을 보였다. 특히 흥미 요소를 가미한 CPR 체험의 경우 생명과 가장 직결된 안전 체험 교육 콘텐츠로서 효과적인 안전교육이 가능할 것이라며 베트남 국내의 해당 교육 도입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베트남의 2024년 상반기 경제성장률은 6.42%로 당초 정부 목표치였던 6~6.5%를 달성했다. 이 과정에서 제조, 건설업 등이 눈부신 발전으로 전체 경제 성장을 주도하고 있으나 이에 따른 산업사고 발생률도 함께 높아지고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비롯해 생활 전반의 범국민적인 안전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정성호 협회장은 실제 상황과 같은 체험 교육과 반복 학습이 가능한 협회의 안전교육을 통해 베트남에 범국민적인 안전 의식이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베트남의 산업안전보건 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세계 시장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국내외 안전교육을 위한 기반을 단단히 다지겠다.”라는 적극적인 의지를 보였다.

 

 

협회의 국내외 안전교육 솔루션에 대한 문의 사항은 협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