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베트남 공안부와 선진 소방안전 시스템 구축 협의

대한안전교육협회, 베트남 공안부와 선진 소방안전 시스템 구축 협의 



대한안전교육협회(본부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베트남 공안부와 베트남 국민안전 및 소방안전 시스템 구축 사업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달 베트남을 방문했다. 


최근 베트남은 소방법 강화에 따른 화재예방 관련 규정이 강화됨에 따라 소방분야 재난안전 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예방 홍보 및 안전 활동을 강화하는 추세이다.


이날 협회와 공안부는 안전체험관 건립 및 안전교육 등 협회가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진솔한 의견 교환을 하였으며 향후 업무 협약에 관한 구체적인 이야기가 오고 갔다.  


 

공안부 장관 Tô Lâm(도람)은 현재 안전 분야에 관심이 많으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안전 홍보 및 안전 분야에 대한 기업의 지원이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에 협회는 베트남의 안전체험관 건립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VR과 안전 시장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선제적 지원을 통한 경쟁력을 확보하자는 데에 뜻을 모았다.


협회의 정성호 본부장은 “현재 베트남은 안전체험관 건립이 굉장히 필요한 상황”이라며 “한국의 안전체험관 건립 및 운영 시스템을 적용하여 전 국민을 대상으로 소방훈련뿐만 아니라 생활안전∙재난안전 및 학교 안전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검토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협회는 국내외로 기존의 제작한 산업안전교육 이러닝강의와 VR∙AR∙시뮬레이터 콘텐츠 기술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보다 재미있고 유익한 교육 시스템을 제작, 보급할 예정이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