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공주신관초에 체험형 종합 안전체험관 구축

대한안전교육협회공주신관초에 체험형 종합 안전체험관 구축

 

대한안전교육협회(대표 정성호, 이하 협회)가 공주 신관초등학교에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헌 체험형 안전체험관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협회가 구축한 신관초 체험형 안전체험은 교육부에서 개발한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의 영역 중 생활안전, 교통안전, 재난안전, 응급처치에 대하여 총 7종의 체험존으로 구성된 종합 안전체험관이다.


 

대한안전교육협회가 공주 신관초에 체험형 종합 안전체험관을 구축했다.


학생뿐만 아니라 교사, 시민 등 누구나 방문해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재난과 응급상황을 대처 및 극복할 수 있는 체험관으로, 시뮬레이터와 재난안전 VR 등을 활용하여 재난사고 및 응급상황에 대한 체험위주의 학습환경을 구현했다.

응급처치 체험존에서는 CPR 시뮬레이터와 교육용 AED, 기도폐쇄 조끼 및 음주고글체험이 진행된다. IT기술을 활용한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는 여러 명이 동시에 쉽고 정확하게 심폐소생술을 익힐 수 있다.

 

 

대한안전교육협회가 공주 신관초에 체험형 종합 안전체험관을 구축했다.


소방안전 체험존에서는 소화기 시뮬레이터를 이용해 모의 방재 훈련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협회의 소화기 시뮬레이터는 배경화면이 12개 이상 되어, 다양한 훈련에서 소화 훈련이 이루어진다는 장점이 있다.

재난안전 VR 체험존에서는 선박안전, 교통안전, 지하철 화재, 아파트 화재, 과학실 안전, 추락 안전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각 콘텐츠 별로 미션을 부여하여 재난상황 별 올바른 안전수칙을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교통안전체험존과 지진체험존에서는 안전벨트 시뮬레이터와 지진 진도 시뮬레이터에 직접 탑승하여 움직임을 함께 체험하고 행동요령을 습득할 수 있다.

 

 

대한안전교육협회가 공주 신관초에 체험형 종합 안전체험관을 구축했다.


협회의 정성호 대표는공주 신관초 안전체험관을 통해 많은 학생과 시민들의 안전지식 및 실천 확대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협회는 부산옥천초등학교, 세종두루고등학교, 창원남산초등학교에 안전체험관 구축을 진행 중에 있으며, 지속적으로 안전체험관 인프라를 갖추어 나갈 계획이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