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울산온산초 교직원 대상 안전체험관 컨설팅 진행

대한안전교육협회,

울산온산초 교직원 대상 안전체험관 컨설팅 진행

 

 

대한안전교육협회(대표 정성호, 이하 협회)는 지난 21일 울산 온산초 교직원을 대상으로 학교 안전체험관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협회는 올해 초 온산초의 유휴교실 2곳을 활용하여 응급처치, 화재진압 및 대피, 교통안전 등 다양한 체험공간을 구축, 학생들이 학교 내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교육은 온산초 교직원을 대상으로 체험관 개관 전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체험시설 안내 및 노하우 전수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응급처치 체험존에서는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개별 실습을 통해 위급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하임리히법) 연수를 진행했다.

 

화재안전 체험존에서는 소화기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소화기 사용 및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한 대피 훈련이 이루어졌다.


교통안전 체험존에서는 보행안전체험 및 교통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교통안전체험을 통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줄 수 있도록 했다.



협회가 구축하는 학교 안전체험관은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와 소화기 시뮬레이터, VR 콘텐츠 등 자체적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도모한다는 특징이 있다.


협회의 정성호 대표는 안전에 취약한 학생들이 안전사고에 대비해 평소 안전수칙을 숙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앞으로도 많은 학교 내 안전체험관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학교내 근로자 및 관리감독자, 신규채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안전교육협회 온라인교육 홈페이지 (edu.esafetykore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