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경기도 광주시 안전취약계층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 체험 교육’ 진행해

 

대한안전교육협회, 경기도 광주시 안전취약계층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 체험 교육진행해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정성호, 이하 협회)가 생활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예방 및 피해 최소화를 목적으로 경기도 광주시의 초등학생,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찾아가는안전체험 교육이라는 주제로 심폐소생술 교육, 응급처치 실습및 다양한재난안전 체험을 시뮬레이터 및 VR 형태로 분류하여 진행했다.

 

협회가 자체 제작한 VR 안전교육 콘텐츠는 교육부에서 지정한 학교 7대 표준 안전교육지침을 토대로 생활안전부터 교통안전, 재난 안전과 더불어 계절별 안전 사고에 대비한 다양한 분야의 안전교육을효과적으로 체험 할 수 있다.

 

더 나아가 협회는VR 안전교육 내용의 업그레이드와 기술 개발을 위해 다양한 안전 관련 기업과의 협업 등 진취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또한 여러 공공기관들과도 공공의 안전을 위한 보다 실질적인 안전교육을 진행하기 위한 방안도 함께 모색하고 있다.

 

 

 


 

 

정성호 협회장은 앞으로도 안전 교육이 필수적인 학생에게 보다 실질적인안전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의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전하며 특히 취약계층 맞춤형 안전 예방을 위한 콘텐츠 개발을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협회는 최근 중대재해처벌법이 실시됨에 따라협회 내부 전문 인력 구축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안전 대책을 함께 논의하는 행보를 걷고 있다. 협회가 제공하고 있는 기초 안전 교육및 산업 안전에 관련된 내용들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과 관련 내용은 유선으로 상담이 가능하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