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부천문화재단 근로자 안전 위한 정기 안전보건교육 전개해

대한안전교육협회, 부천문화재단 근로자 안전 위한 정기안전보건교육 전개해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정성호, 이하 협회)는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 이하 재단) 근로자의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안전 의식 제고를 위한 근로자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전개했다고 전했다.

 

부천문화재단은2001년 기초자치단체 최초 설립한 문화재단으로 즐거운나, 행복한 도시를 목표로 문화예술 지원, 문화콘텐츠 개발 등 지역문화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문화 진흥과 문화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9년 말 부천시가 법으로 지정한 문화도시로 거듭나며 다양한 문화도시 조성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금번 협회에서 진행한 근로자 정기 안전보건교육은 현업근로자에대한 안전·보건교육을 통해 안전보건에 관한 실무지식을 향상시키고 안전문화 의식을 공유해 중대재해를 예방하기위해 마련되었으며, ‘산업안전보건법29조에 따라 분기별 6시간 이상 실시해야 하는 법정 교육으로 산업안전보건법 및 직업병 예방에 관한 사항 직무 스트레스 예방 및관리에 관한 사항직장 내 괴롭힘, 고객의 폭언 등으로인한 건강장해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사항 산업안전 일반 관리에 관한 사항 및 산업재해 예방 등이 포함되어있다.




협회는 정부에서 인가받은 안전보건교육 및 직무교육 위탁기관으로근로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관련 법령 개정 내용과 새로운 안전보건기술 및 업계의 새로운 소식들을 반영하여 강의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업종별 맞춤형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존에 진행하던온라인 교육을 확대하는 한편, 교육 대상 사업장과 근로자의 요구에 따라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한 내용의강의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교육 서비스와 콘텐츠에 대한 개편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정성호 협회장은정기적인근로자 안전·보건교육을 통해 산업재해에 대한 인식의 전환을 이루고, 안전의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분기별안전·보건교육을 통해 근로자가 안전에 관한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안전에 더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교육 서비스와 콘텐츠 마련에 집중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협회의 안전보건교육 과정 및 수강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대한안전교육협회 이러닝교육 사이트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