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한국무역보험공사 통합 안전 솔루션 키오스크 WHO로 맞춤형 안전교육 진행해

 

대한안전교육협회, 한국무역보험공사 통합 안전 솔루션 키오스크 WHO로 맞춤형 안전교육 진행해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한국무역보험공사(대표자 이인호, 이하 보험공사)에 위치한 9층 강당에서 임직원을 위한 맞춤형 키오스크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무역과 해외투자 촉진을 통한 국가경쟁력강화라는 설립 목적 달성을 위해 무역보험, 해외투자보험 및 신용보증 등의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무역투자보험기관으로 국내 기업이 해외 진출 및 수출입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위험으로부터 기업을 보호하며 지원하고 있다.

 

협회에서 금번 진행한 키오스크 안전교육은 화재 폭발 사고 발생 시 사고 피해 절감을 위한 비상대응 대피 훈련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를 위해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합동소방훈련 및 응급처치 집중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협회에서 자체 제작한 교육용 센서 소화기를 활용한 소화기 사용법 숙지와 화재 진압법 교육을 진행하여 평소 관심이 높았던 화재 대응 기술을 체험 형태로 배워볼 수 있어 교육에 참가한 임직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협회는 이번 교육에서 활용한 화재진압 시뮬레이터와 콘텐츠를 비롯하여 다수의 안전 콘텐츠를 기반으로 안전체험존을 구축하여 맞춤형 산업 안전체험관 조성에도 힘쓰고 있으며, 여러 산업군의 공정 과정에 따른 사고 사례를 기반으로 체험형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협회 정성호 회장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의 생명과 안전이다.”고 전하며, “화재 발생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직원이 효과적인 화재 대비 교육을 실시할 있도록 기업별 맞춤형 안전교육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협회의 다수 안전 콘텐츠는 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 유선 문의도 가능하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