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체험형 키오스크 안전실습훈련 실시해

 

대한안전교육협회, 현대모비스 체험형 키오스크 안전실습훈련 실시해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강남구 역삼에 위치한 현대모비스 본사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화재진압 시뮬레이터, CPR 시뮬레이터 등을 활용한 안전체험존을 운영 및 키오스크를 활용, 현대모비스가 자체 진행한 화재진압 교육과 더불어 안전의식 함양을 도모했다.

 

이번 교육은 협회가 보다 편리한 안전교육을 위해 개발한 체험형 키오스크에 내장된 시뮬레이터와 안전 교육 콘텐츠를 활용하여 진행되었으며 자체 제작한 교육용 센서 소화기를 활용한 소화기 사용법 숙지와 화재 진압법 교육을 진행하여 평소 관심이 높았던 화재 대응 기술을 실제 소화기와 같은 방식으로 작동하는 시뮬레이터를 활용하여 체험 형태로 배워볼 수 있어 크게 흥미를 돋웠다.

 

 

더 나아가 심폐소생술 교육에 활용한 CPR 시뮬레이터는 반복 학습 훈련이 가능해 교육자가 몸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여러 번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심폐소생술의 속도와 압력 등의 정보를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진행되어 생동감이 느껴지는 실습 훈련으로 임직원들의 교육 참여 의지가 더해지며 교육 현장의 열기가 뜨거워졌다.



협회의 체험형 안전교육은 화재대피훈련을 통해 임직원의 비상대응조치 능력을 향상시키고, CPR교육을 통해 실제 사업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다양한 사고에 대한 대처방법을 배울 수 있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정성호 협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현대모비스 임직원이 생활안전과 산업안전 전반에 대한 안전 의식 고취로 안전사고 예방에 일조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기업별 맞춤형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정부에서 인증한 교육기관으로 법정 의무교육 외 다양한 안전교육을 집체, 온라인, 우편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다양한 직무훈련 교육 콘텐츠를 분야별로 제공하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