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임직원 VR안전체험교육 실시


대한안전교육협회, 삼성전자 임직원 VR안전체험교육 실시 


대한안전교육협회, 삼성전자 임직원 VR안전체험교육 실시 

 


대한안전교육협회(본부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임직원을 대상으로 VR안전체험교육 실시 소식을 알렸다. 


이번 교육은 각종 재난상황과 대처요령을 체험할 수 있는 VR콘텐츠를 활용한 체험 형식으로 진행됐다. 체험자는 지진, 비행기·선박 사고, 지게차 작업 등 사고 상황을 가상현실(VR)을 통해 체험하고, VR기기를 조작해 위험 요소를 피해 탈출하는 방법과 안전수칙을 숙지할 수 있었다는 것이 협회 측 설명이다.


안전교육을 진행한 협회 관계자는 “VR안전교육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체험 가능하다”며 “VR안전교육은 재난이 실제 눈앞에서 일어난 것 같은 현실감으로 사용자의 안전의식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협회는 지난 7월과 8월에도 삼성전자 광주사업장과 삼성엔지니어링 평택사업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VR 안전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현재 협회는 한국지역난방공사, 현대제철 등 기업체와 관공서의 안전교육과 각종 체험행사를 진행 중이다. 협회 측은 현재 협회 내부 R&D 연구소에서 안전교육 콘텐츠 및 안전체험관 구축을 위한 기술개발 중이며, 다양한 산업분야별 안전수칙을 담은 VR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하고 있다고 전했다. 올 하반기에는 전기화재 안전 관련 AR콘텐츠 개발을 완료해 배포 예정이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