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대한안전교육협회-365세이프타운 업무협약 체결

대한안전교육협회-365세이프타운 업무협약 체결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관장 김성오)에서는 3.22() 오후 2시 본관 2층 회의실에서 대한안전교육협회(이사장 이옥희)와 재난 예방 안전 체험 및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4차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ICT기반의 맞춤형 안전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도입, 체험형 안전교육 활성화와 재난안전지도사 양성 등의 목적으로 상생 협력코자 추진하게 되었다.

대한안전교육협회는 기업 및 관공서, 학교 등지에 안전보건교육 및 컨설팅을 실행하고 있는 정부 위탁 안전 교육기관으로 산업안전교육과 학생들의 생활안전교육, 학교안전지도사 양성을 주도하고 있으며, 가상현실(VR) 안전교육 콘텐츠심폐소생술/소화기 시뮬레이션 등 체험형 안전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여 교육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정성​호 대한안전교육협회 본부장​은 더욱 효과적인 안전교육을 위해 체험형 콘텐츠 제작과 시설 구축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김성오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장은현실에서 체험하기 힘든 위험 상황을 가상 현실을 통해 경험할 수 있어, 재난 상황에 닥쳤을 때 위기 대응 능력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업무협약 후 체험관내 기 도입한 VR체험존 운영과 관련한 효율성 관련 논의 및 국내외 안전체험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하고 직능향상을 위한 재난안전지도사 양성과정, 세이프티 페스티벌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상생 협력방안을 구상할 계획이다.

한편, 대한안전교육협회는 전국 관공서, 학교에 안전체험관, 안전체험교실 설계 및 운영을 진행 중이며 중국, 베트남 등 해외지역에도 안전체험시설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