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교육시설재난공제회와 VR안전교육 콘텐츠 선봬

대한안전교육협회, 교육시설재난공제회와 VR안전교육 콘텐츠 선봬 





대한안전교육협회(본부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교육시설재난공제회와 손잡고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18 빛고을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이하 VR) 부스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협회는 ‘가상현실 속 생생한 재난체험’을 주제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재난 발생 시 대처요령과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는 재난안전 VR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협회는 지진, 해양사고, 항공사고, 산업재해 등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재난을 가상현실을 통해 경험해보면서 안전요령을 습득할 수 있도록 체험형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현실감 있는 체험을 통해 교육효과를 높이고 VR을 활용해 흥미요소를 더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선박안전VR, 지진체험VR, 지하철 화재탈출VR, 항공안전VR로 구성된 협회의 체험부스는 단연 어린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행사를 운영한 협회 소속 남기연 아나운서는 “이번 행사는 시∙도민에게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특히 어린이들의 올바른 안전의식을 키워주는 안전체험의 한마당”이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에 올바른 안전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전국의 학교, 기업, 관공서 등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프라인에서 벗어나 시공간의 제약 없이 24시간 어느 때나 교육수강이 가능한 산업안전보건교육 인터넷교육도 운영하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