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울산 약사초 안전체험관 교직원 연수 열어

대한안전교육협회울산 약사초 안전체험관 교직원 연수 열어

 


대한안전교육협회(대표 정성호, 이하 협회)지난 22일 울산 약사초의 효율적인 안전체험관 운영을 위한 교직원 연수를 실시했다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교직원을 대상으로 OT 및 심폐소생술, 화재 진압 및 화재 대피, 보행 안전 및 자동차 안전에 이르기까지 체험 공간별 교육과 체험 등을 통한 운영 노하우 전수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약사초 안전체험관은 지난 2월 완공되었으며,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와 소화기 시뮬레이터, 교통안전 시뮬레이터 등 협회의 우수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요 시설로는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와 자동제세동기(AED), 기도 호흡 등 실습할 수 있는 응급처치 체험실, 상황별 다양한 모의 방재 훈련을 실시하는 화재진압 체험실, 화재 발생 시 비상 유도등에 따라 신속하게 대피하는 화재 대피 체험실, 올바른 보행 안전수칙을 교육하는 보행 안전 체험실, 연출된 버스 의자에 착석해 영상을 시청하며 쏠림 현상 체험을 통해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교통안전 체험실 등이 있다.

 

최근 협회는 체험 중심 안전교육 강화를 위해 안전체험관 건립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체험 프로그램 개발부터 체험관 설계 및 시공, 운영 컨설팅,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원-스톱(one stop)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성호 대표는협회는 최근 경북 현흥초, 통영 충무초, LG전자 청주 사업장 등 새로운 안전체험관 건립 중에 있다앞으로도 최상의 체험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안전체험시설 외에도 공간 제약을 해결하기 위해 이동식 안전체험버스, 찾아가는 안전교육, 온라인 안전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