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SK케미칼 임직원 대상 안전교육 실시

대한안전교육협회(대표 정성호, 이하 협회)SK케미칼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업장 무재해 달성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정성호 대표는 최근 이천 물류창고 화재사건 등 다양한 산업안전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안전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이번 안전교육을 통해 SK케미칼 임직원들의 근로 환경 개선 및 산업 재해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협회는 정부가 지정한 안전교육 위탁기관으로 법정 의무교육인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산업안전보건교육을 강화하는 등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드는데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관리책임자 교육, 근로자 정기교육 등의 직무교육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수강할 수 있다.

 

한편 협회는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 소화기 시뮬레이터를 비롯해 가상현실(VR) 기술을 적용한 산업 안전교육 체험장 구축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특히 가상현실(VR)을 통해 간접적으로 안전사고를 경험함에 따라 체험자들에게 흥미와 교육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safetykorea.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