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한국가스기술공사 산업안전보건교육도 체계적으로

대한안전교육협회, 한국가스기술공사 산업안전보건교육도 체계적으로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한국가스기술공사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정부에서 지정한 전문교육기관인 대한안전교육협회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관리감독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관리감독자 교육의 경우 상시 근로자 5인 이상인 사업장이라면 매년 16시간을 이수해야 하는 필수 교육이다.

 

지난 2019년 산업안전보건법이 개정되며 온라인으로만 16시간을 이수하는 것은 불가능해졌기 때문에 개정된 내용을 참고하여 올해 안에 교육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협회는 관리감독자 교육뿐만 아니라 신규채용자 교육, 근로자 정기 교육 등 법정 의무교육도 함께 진행해오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번지는 언택트 컨셉에 맞추어 협회의 다양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이용하여 근로자 맞춤 안전 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기업의 환경에 맞는 사이트 개설 및 콘텐츠 제공을 통한 업종별 맞춤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더 많은 사업장이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꾸준히 질 좋은 안전 교육을 실시하겠다전문이고 체계적인 관리감독자 교육을 통해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문화 선도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협회의 관리감독자 교육과 법정 의무교육 수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안전교육협회 온라인교육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