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안성시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 안전교육’ 위한 체험형 공간 구축

대한안전교육협회, 안성시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 안전교육위한 체험형 공간 구축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안성시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에 어린이 대상 안전체험관을 구축했다.

 

이번 안전체험관은 지원센터를 방문하는 어린이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안전에 관한 관심 유도 및 기본적인 생활 내 안전수칙 준수를 위해 스스로 체득하며 배울 수 있는 안전교육을 실시하고자 마련되었다.

 

체험 시설로는 지진 강도별 체험이 가능한 지진 체험, 화재 발생 시 사용해야 할 소화기 체험, 화재 발생의 원인이 되는 문어발 콘센트 체험으로 구축되었다.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알록달록한 그림으로 표현하여 쉽고 재미있게 안전교육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지원센터 내 체험관 구축으로 안전사고 발생 시 아이들의 대처 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어린이들에게 특히 취약한 화재 사고가 예방될 수 있도록 안전 교육 분야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협회는 최근 행정안전부로부터 어린이 안전교육 전문기관으로 지정되어 어린이 대상의 안전교육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 및 효율적인 운영에 있어 전문성을 보인다. 이와 같은 체험형 안전교육 공간 조성으로 어린이들이 위험 상황을 생생한 체험을 통해 인지하고 사고 예방 교육 및 위험 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을 숙지할 기회가 되리라 전망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협회의 안전체험관 구축 내용 및 교육 관련 소식은 협회 홈페이지 혹은 유선 연락을 통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