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멀티캠퍼스, 안전산업박람회 참가…VR·3D 체험시설 전시

멀티캠퍼스, 안전산업박람회 참가…VR·3D 체험시설 전시

안전환경 관련 통합교육 솔루션 제공 확대 추진

멀티캠퍼스, 안전산업박람회 참가…VR·3D 체험시설 전시
(이미지=멀티캠퍼스 제공)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삼성그룹 HR전문기업 멀티캠퍼스(067280)대한안전교육협회와 공동으로 오는 16일부터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K-SAFETY EXPO 2016)’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민안전처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관련 정부부처와 300개 이상 기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산업 관련 전시회다. 국민안전체험관 등 각종 안전교육 체험전시와 채용박람회, 수출상담회 등으로 구성됐다. 
 
이곳에서 최근 각광받는 정보기술(IT)을 접목한 안전교육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산업환경에서 발생 가능한 각종 위험상황을 가상현실(VR)과 4D 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로 경험하고 현장에서 체험도 할 수 있다. 최근 경북 지역 지진을 계기로 VR과 진동의자를 활용한 ‘4D 지진안전체험’과 해상사고 시 안전한 대피요령을 가상 체험하는 ‘VR 선박안전교육’ 등이 마련됐다. 산업현장 내 안전사고가 잦은 ‘지게차 안전작업 체험’과 여러 사람이 동시에 심폐소생술을 시연하는 ‘스마트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 등도 준비했다. 

한편 회사는 최근 기업들의 안전교육 수요가 늘어나 안전환경포털(http://safety.credu.com/)을 통해 제조·건설 등 업종별 200여개 이상의 교육 콘텐츠와 통합 관리시스템, 온라인 가상안전체험관 운영 등 통합교육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임기석 이사는 “앞으로도 신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을 더욱 확대해 시장경쟁력을 더욱 높일 것”이라며 “안전환경 진단 컨설팅, 온·오프라인 교육, 안전체험관 구축 등 멀티캠퍼스만의 안전환경 통합교육 솔루션을 강화해 국내 안전환경 교육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 출처: 이데일리 >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