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서울시립노원청소년센터에 토탈 안전솔루션 키오스크 ‘WHO’ 설치


대한안전교육협회서울시립노원청소년센터에 토탈 안전솔루션 키오스크 ‘WHO’ 설치


대한안전교육협회(대표 정성호, 이하 협회)는 특허 제품인 토탈 안전솔루션 키오스크 ‘WHO’(이하, WHO)를 서울시립노원 청소년센터에 설치했다.

협회는 이전에 노원 청소년 센터에 청소년들의 안전 교육을 목적으로 안전 VR 체험공간과 키오스크 체험 공간 구축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추가된 슬림형 키오스크 제품은 기존 제품에 대비해 컴팩트한 슬림형 디자인으로 공간이 다소 협소하더라도 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기존 모델과 비교해 고사양의 미니 PC를 탑재하는 등 기능적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WHO한 대의 키오스크로 심폐 소생술 시뮬레이터와 소화기 화재진압 시뮬레이터를 비롯해 VR 재난 안전 교육을 종합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멀티 학습용 제품이다.




정부 공식 안전교육 기관인 협회는 여러 안전교육 경험을 토대로 안전교육을 다양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안을 고안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한 결과로 WHO를 개발하였다.  WHO는 심폐 소생술 및 화재 상황을 대비한 안전 교육 시뮬레이터와 VR로 일상생활과 산업 재난 상황을 더욱더 생생하게 체험 할 수 있으며 조작이 어렵지 않아 체험 참여 연령대의 제한이 없다.

 

협회 정성호 회장은 "토탈 안전 키오스크 WHO는 사고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체험형 안전교육을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어 안전 교육에 용이한 제품이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재난 사례를 중심으로 사고 대처법과 행동요령 등을 교육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추가 개발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협회의 안전 시스템 개발 및 콘텐츠에 관련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를 및 유선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