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안전사고 ‘Zero’화 안전관리 솔루션으로 대비해야

 

대한안전교육협회, 안전사고 ‘Zero’화 안전관리 솔루션으로 대비해야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중대재해처벌법이 실시한 지 3개월이 지난 지금 여러 기업에서 중대 산업재해 사건이 발생함에 따라 안전사고 Zero화를 위해 안전관리 솔루션 강화의 필요성을 전했다.

 

대부분 기업에서 법이 요구하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이행하기 위한 안전보건관리체계를 수립했을 것이라 전망된다. 하지만 각 산업별 법이 요구하는 각 의무를 어떠한 절차 및 어느 정도의 수준으로 이해해야 법정 요건을 충족하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불분명한 점이 있어 수립한 안전보건관리체계를 제대로 이행하기 위한 선제적 안전교육이 더욱 더 중요하다.

 

이에 협회 내부 안전 전문가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의 이행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확인ㆍ점검해야 하기 때문에 마련된 규정에 따른 이행 여부를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상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협회 전 직원은 안전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개발을 위해 사고 사례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통해 안전 교육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다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더불어 정확한 안전 사고 현황 조사와 관내 유해·위험요인을 파악한 자료를 토대로 사업장 별 필요한 대응방안 마련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성호 회장은 현재 산업안전보건법이 강화되고 또중대재해 처벌법이 시행되는 상황에서눈가리고 아웅식의 해결 방법 보다는열악한 현장 작업 환경에서 작업자들의 안전을 지켜줄 수 있는 안전 교육 내용 개발을 최우선의 목표로 사회의 구성원이자 회사의 구성원 나아가 가족의 구성원인 노동자들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는데 보탬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중대재해처벌법에 관한 온라인 교육과 각종 소식은 협회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