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2022 재난안전전시회 ‘안전교육 체험존’ 구축

 

대한안전교육협회, 2022 재난안전전시회안전교육 체험존구축11


 


 


▲유정복 인천시장, 협회 햅틱 소화기 체험 진행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정성호, 이하 협회)는 오는 28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되2022재난안전전시회에 안전교육 체험존을 구축한다.

 

인천광역시에서 주최하는 ‘2022 재난안전전시회 최근 대두되고 있는 다양한 안전체험교육에 중점을 맞춰 어린이 안전부터 산업안전까지체험형 안전교육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협회 내부 관계자는 교육용햅틱 소화기를 활용한 AR/VR 화재진압 체험과 협회에서 자체 제작한 화재진압 시뮬레이터로 다양하고생생한 화재진압 체험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라고 전하며, “심폐시뮬레이터 체험존, VR을 이용한 선박, 지진, 산업안전 체험 등에 대한 교육도 이뤄질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유정복 인천시장, HMD 착용 현장


특히 협회의 주력 안전 콘텐츠인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는 압박용 마네킹에부착된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손동작, 압박 위치 등의 핵심적인 학습 요소를 실시간으로 학습자에게 피드백이가능해 심폐소생술 훈련 학습 효과를 더욱 높일 것으로 보인다.

 

더 나아가 협회의 안전 교육 VR콘텐츠는 협회 내부 안전 전문가 집단이 실제 현장 교육을 통해 축적한 학습자의 데이터를 기반해 개발한 내용으로서 실제 상황과 유사한교육내용을 집중적으로 개발 진행 중이다.

 

또한 협회는 실제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 요소를 반영한산업 재해 VR 콘텐츠까지 연구 개발하여 적용하고 있어 안전 교육을 필수로 하고 있는 공공기관과 기업에서많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 “전시 기간 동안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안전교육의 필요성을 알리는데힘쓰겠다.고 전하며 “체험 안전교육을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최선을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협회의 안전 교육 콘텐츠에 관한 상세 내용은 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유선 문의가 가능하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