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메디포스트㈜ 임직원 대상으로 정기안전보건교육 진행해

 

대한안전교육협회, 메디포스트㈜ 임직원 대상으로 정기안전보건교육 진행해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메디포스트㈜(대표 오원일, 이하 메디포스트) 임직원을 대상으로 근로자 정기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

 

메디포스트는 한국의 생명공학 기업으로, 주로 줄기세포와 관련된 연구와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회사는 줄기세포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치료 방법 개발과 더불어 신경계, 심혈관계, 면역계, 근육 및 관절 등 다양한 질병과 손상에 대한 연구에 혁신적인 기여를 하고 있는 기업이다.

 

협회에서 실시하고 있는 근로자정기교육은 사업체 별 근로자를 대상으로 매년 필수적으로 진행되어야 하는 교육으로 근로자들의 안전보건 인식을 높이고 작업 중 발생할 위험요소들을 미리 인지하고 대비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근로자 정기안전보건교육은 산업 보건 및 직업병 예방에 관한 사항 산업재해 보상 보험 제도 및 보험금 청구 건강증진 및 질병 예방에 관한 사항 직장 내 괴롭힘, 고객의 폭언 등으로 인한 건강장해 예방 및 관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아울러 협회는 정부의 인가를 받은 공신력 있는 안전보건교육기관으로 근로자 정기교육 외에도 관리감독자 교육 및 신규채용자 교육 등을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집체교육, 비대면 실시간 교육 등의 다양한 형식을 병행하여 산업안전보건교육 법정의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더 나아가 올해는 기업별 맞춤형 체험 교육 확대 및 체험형 가상현실(VR) 교육 확대 등으로 더욱 실효성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계획으로 지속적인 커리큘럼 연구와 관련 교육 콘텐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정성호 협회장은 법정의무교육과 체험형 안전교육의 연계 교육을 통해 근로자의 안전보건의식을 고취하고 지속적인 안전 교육 콘텐츠 개발에도 힘 쏟겠다.”라며 동시에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산업재해예방교육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협회의 법정의무교육에 관한 협회의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별 맞춤형 안전체험관 구축에 관한 업데이트 소식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