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체험형 재난안전교육 진행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체험형 재난안전교육 진행해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본원과 인천클러스터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사회재난에 대비를 위한 체험형 재난안전교육을 진행했다.

 

 

본원과 인천 클러스터의 대강당에서 100여 명의 직원과 함께 진행한 이번 교육은 협회에서 자체 개발한 체험형 안전 키오스크에 내장된시뮬레이터와 안전 교육 콘텐츠를 활용하여 진행되어 기존에 진행한 이론형 교육보다 직원들의 흥미를 돋웠다.

 

이번 교육에 활용된 협회의 CPR 시뮬레이터는 반복 학습 훈련이 가능해 교육자가 몸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여러 번 체험할 수 있고, 순위 요소를 가미해 교육 참여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심폐소생술의속도와 압력 등의 정보를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정확한 압박 자세를 배울 수 있도록 시뮬레이터 구동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설계하였다.

  

더 나아가 협회의 화재진압훈련은 교육용 소화기를 이용해 소화기 시뮬레이터와 연동하여 진동을 느끼면서 실제처럼 분사를 진행할수 있으며, 연기나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아 여러 번 반복 체험이 가능하여 체험자의 화재 진압 능력을향상할 수 있도록 했다.

 

 

정성호 협회장은 기술원 임직원의 안전사고 예방과재난상황 발생 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 의식을 고취시키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하며, “재난 안전교육을 체험으로 진행하는 스마트한 교육 방식으로 안전문화를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정부에서 인증한 교육기관으로 법정 의무교육 외 다양한 안전교육을 집체, 온라인, 우편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다양한 직무훈련교육 콘텐츠를 분야별로 제공하고 있다.

 

협회의 법정 의무교육과 직무교육, 체험형 안전교육에 대한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와 유선 연락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