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세명대학교에 항공안전 VR 설치해

 

대한안전교육협회, 세명대학교에 항공안전 VR 설치해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충청북도 제천시에 위치한 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 이하 세명대) 민송도서관 건물 2층에 위치한 CHARM경험교육센터 VR/AR체험관 내에 항공안전 VR 설치를 진행했다.

 

세명대학교는 세상을 밝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한다는 건학이념으로 사회와 기업에서 CHARM(Confidence, Humanity, Adaptability, Relationship, Mastery)역량을 갖춘 위세광명인 양성을 위해 최고의 교육 환경과 현장 중심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금번 설치를 진행한 협회 자체 개발의 항공안전 VR은 실제로 경험하기 어려운 상황을 가상현실로 표현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인 체험 안전교육 콘텐츠이다. 생생한 화면 구성을 통해 현실감을 높여 위험 상황을 간접 체험하고 이를 통한 사고 예방을 할 수 있는 대처 방법을 상세하게 배워볼 수 있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항공 VR서비스를 구축함에 따라 다수의 세명대 학생들이 다양한 VR 체험을 통해 여러 직무에 대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여러 분야의 VR/AR 콘텐츠 제작으로 보다 체험형 안전 체험의 기반을 다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협회는 항공안전 VR 이외에도 지하철 화재 탈출 VR, 지진체험 VR, 산업재해 VR 등 다양한 체험형 안전교육 콘텐츠를 직접 개발하여 다수의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 진행하는 협회의 안전교육에 활용하고 있으며, 협회의 안전체험관에서도 다양한 안전체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더불어 최근에는 근로자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해 교육의 방식과 방향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된 협회의 안전체험 교육에 대한 내용은 대한안전교육협회 공식 홈페이지 및 유선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