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대리초 개학기 대비 어린이 안전 공감대 확산 목표, 토탈 안전 솔루션 교육용 키오스크 설치

 

대한안전교육협회-대리초 개학기 대비 어린이 안전 공감대 확산 목표, 토탈 안전 솔루션 교육용 키오스크 설치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전북 임실군에 위치한 대리초등학교(교장 송화미, 이하 대리초) 학생들의 안전 공감대 형성을 위해 안전교육 키오스크 설치를 진행했다.  

 

대리초는 지역과 함께 어울려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어 가는 학교란 비전 아래, 학교와 마을이 함께 공동체가 되어 국내 최초의대리마을 농촌 유학센터를 세워 운영하고, 지역의 초, 중학교를 연결한연계형 혁신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오궁리 미술촌, 도화지 도예원과 같은 지역 문화예술기관을 활용하여 예술 교육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협회 자체 개발 토탈 안전솔루션 키오스크 ‘WHO’(이하 WHO)는 한 대의 키오스크로 다양한 방식의 안전체험교육이 가능한 체험 안전 교육기기이다. 정확한 CPR 자세 및 올바른 소화기 사용 방법을 익힐 수 있으며, 기기와 함께 제공되는 VR HMD를 착용하면 최신 XR 기술로 구현한 실감형 안전교육 콘텐츠도 체험이 가능하다.

 

 

 

WHO는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도록 직관적인 UI/UX 디자인을 적용하여 체험교육 참여 연령대의 제한이 없도록 했으며, 단순한 외형 설계로 설치 방식이 간단하고 이동 또한 자유로워 키오스크를 설치할 수 있는 장소라면 언제 어디서나 체험형 안전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정성호 협회장은 안전에도 조기교육이 필요하다. 재난은 예측할 수는 없지만 대비할 수는 있다. 토탈 안전솔루션 키오스크 WHO를 통해 반복적인 체험을 통해, 위기 상황 시 정확한 상황판단 능력을 가진 어린이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어린이 안전망 구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안전 교육 콘텐츠 개발에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협회의 안전 체험 시뮬레이터 구축과 온라인 안전 교육 및 다양한 안전교육 콘텐츠는 대한안전교육협회 공식 홈페이지 및 유선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