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대한안전교육협회, 중대재해제로화 위한 안전교육 강화와 혁신 필요해

 

대한안전교육협회, 중대재해제로화 위한 안전교육 강화와 혁신 필요해

 

대한안전교육협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전 세계적으로 산업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보다 혁신적인 안전교육과 그에 따른 관리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우리나라는 산업안전보건법을 통해 근로자의 안전을 보호받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사고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는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안전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협회 내부 안전교육전문가는 최근 몇 년간 발생한 근로자 사망 사고는 산업 안전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각성하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면서 주로 폭발, 화재, 누출 등의 사고가 중대재해로 이어지는 만큼 이에 대한 제대로 된 예방교육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더 나아가 잠재적인 안전 위험을 확인하고 예방할 수 있는 안전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한 점검이 필수적이라고 전했다.

 

협회는 정부 정식 인증 교육기관으로 법정 의무교육인 근로자 정기교육, 관리감독자 교육 및 신규 채용자 교육 등을 진행하는 안전교육 전문 기관이다. 협회 소속 안전 전문 고문 위원의 자문을 통해 업종별 특성을 반영한 고품질 교육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차별성 있는 탄탄한 안전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정성호 협회장은 외부 활동이 증가하는 여름철에는 온열질환 발생을 대비해 직원이 위급 상황에 적극적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시기별로 중대재해 예방에 필요한 안전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혁신적인 안전보건교육을 통해 안전사고 없는 건강한 근로 환경 조성과 기업의 다양한 ESG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더욱 힘 쏟겠다.”라고 전했다.

 

협회 안전보건교육에 대한 상세 일정과 안전교육 콘텐츠 등 자세한 내용은 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