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고려제강(주)에 근로자 안전 교육 위한 토탈 안전솔루션 키오스크 설치

 

대한안전교육협회, 고려제강()에 근로자 안전 교육 위한 토탈 안전솔루션 키오스크 설치


 


 

 

대한안전교육협회(대표 정성호, 이하 협회)는 고려제강()(대표, 주종대, 이하 고려제강) 사내 근로자 안전 교육 진행을 위해 특허 제품인 토탈 안전솔루션 키오스크를 설치했다고 전했다.

 

고려제강은 1945년 설립 이래,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통해 한국의 경강선재산업 발전을 이끌어 왔으며, 적극적으로 세계 시장을 개척해 세계에서 인정받는 특수선재기업으로 성장하여, 글로벌 선재기업으로 도약한 기업이다.

 

협회에서 이번에 설치한 키오스크는 다년간의 안전교육 경험을 토대로 한정된 공간에서 다양한 안전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를 진행하여 개발한 제품이다. 키오스크 WHO는 심폐 소생술이 필요한 상황과 화재 상황을 대비한 안전 교육 시뮬레이터와 VR안전교육 콘텐츠로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와 산업 재난 상황을 더욱더 생생하게 체험하며 안전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또한, 조작이 어렵지 않아 제한 없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협회 정성호 회장은 "토탈 안전솔루션 키오스크 WHO는 산업재해를 비롯한 위험상황에 대한 근로자의 선제적 안전교육에 활용할 수 있으며, 한 대의 키오스크로 멀티 안전 교육이 가능해 안전 교육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면서, “현장에서 발생하는 사고 사례를 기반으로 근로자의 실질적인 사고 대처법과 안전행동요령을 배울 수 있도록 산업별 맞춤형 안전 교육 콘텐츠 개발에 더욱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최근 협회는 키오스크 WHO로 안전교육을 위한 기업 체험존 구축을 비롯해 근로자 스마트 안전교육이 가능한 스마트 키오스크 솔루션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협회의 안전 시스템 개발과 다양한 콘텐츠에 관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를 및 유선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