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대한안전교육협회, 중대재해 감축을 위해안전교육의 중요성 강조해

대한안전교육협회, 중대재해 감축을 위해안전교육의 중요성 강조해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중대재해처벌법 위반으로 재판에 넘겨진 제조업체 경영 책임자에게 징역형이 선고된 상황과 관련하여 중대재해 감축을 위한 산업안전보건 대책과 함께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중대재해를 비롯한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지속 발생하고 있어 이에 대비하기 위해 사업장의 안전보건담당자 및 작업자들이 협력하여 사업장 재해 위험 요소를 중심으로 사전점검을 확실히 해야 하며, 자기 규율 예방체계가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전했다.

협회에서는 사업장에서의 효율적인 사전 안전 점검과 안전의식 확대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중대재해 예방에 중점을 두고 근로자 정기교육, 관리감독자교육, 또 근로자 맞춤형 특별교육 등의 다양한 산업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첨단 IT 기술을 결합한 협회 자체 개발 소화기 시뮬레이터, CPR 시뮬레이터, VR 안전교육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어 수준 높은 체험형 안전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 “사업장 내의 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인적, 물적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협회는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모든 근로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산업 안전 교육에 대한 세부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선 연락을 통해 협회의 안전 교육 및 콘텐츠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문의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