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미래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조금씩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서울교통공사 시민안전체험관에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 마련해

 

대한안전교육협회, 서울교통공사 시민안전체험관에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 마련해



대한안전교육협회(이하 협회)는 서울교통공사 시민안전체험관에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를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정부 지정 위탁 교육기관인 대한안전교육협회는 온·오프라인 안전교육을 비롯해 국내외 다양한 안전체험관을 구축하고 있다. 금번 자체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 시스템을 서울교통공사 시민안전체험관에 도입해 재난사고 발생 시 응급 대응 방법 교육에 나설 방침이다.

서울교통공사는 이번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 도입을 바탕으로 시민 대상 재난사고 발생 대응 교육을 진행하고, 심폐소생술 교육을 수시로 펼쳐 시민 모두 체험을 통한 심폐소생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재 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2백여명의 간편하게 교육 이수가 가능한 관리감독자 온라인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심폐소생술은 사고 발생 시 가장 필요한 응급조치인 만큼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정확한 심폐소생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 했다.”이번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 설치를 바탕으로 온라인 안전교육 또한 지원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향후 협회관리감독자 온라인 교육 강화 및 국내외 다양한 안전 체험관 구축, 해외 기술 융합 안전 콘텐츠 보급 등을 통해 안전교육 글로벌 리더로써 자리매김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교통공사 시민안전체험관은 오는 2월 개관 예정에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